NH농협은행, 베트남 호치민 대표사무소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베트남 호치민 대표사무소 개설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1.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16일 열린 NH농협은행 호치민 대표사무소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제2호 현지 채널인 호치민 대표사무소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범구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국세관, 응웬호왕밍 베트남 중앙은행 호치민 부대표, 김윤수 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장, 현지 기관 및 호치민에 진출한 한국 기업인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로써 NH농협은행은 2016년 12월 하노이지점 개점에 이어 베트남 주요 2대 도시 중 하나인 호치민시에도 해외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NH농협은행은 베트남, 인도를 핵심 거점화 추진국가로 선정하고 ‘상업금융+농업금융’ 차별화 진출 전략을 수립해 중장기적으로 현지 특화 사업모델을 발굴·접목하고 있다.

또한 현지 최대 지점망을 보유한 국영은행 AGRI BANK(농업농촌개발은행)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상호 자금지원, 거래 기업 소개 및 중장기적으로 디지털금융 및 농업금융 분야 노하우 공유 등 다각적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호치민 대표사무소 개소 이후 베트남 내 영업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즉시 호치민지점 인가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며, 베트남 남부 소재 기업 대상 네트워크 구축 및 하노이지점 연계 여신 확대 등 종전보다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