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청정 실내, 공기 정화 식물이 만들어드려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뉴스] 청정 실내, 공기 정화 식물이 만들어드려요
  • 그래픽= 김승종/글=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1.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이미지 출처=Getty Image Bank)

요사이 출퇴근 시간에 일기예보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면서 미세먼지 수치 확인은 필수 사항이 됐습니다. 수치가 높은 날에는 쉽사리 외출할 엄두도 안 나죠.

하지만 실내에만 머무른다 해도 나쁜 공기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드 등 실내 유해물질에 대한 불안감은 여전하죠.

그런데 이런 불안감을 씻어주는 동시에 실내를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식물을 두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장소에 어떤 식물을 두어야 실내 공기도 맑아지고 오염 물질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까요?

아레카야자는 NASA에서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장 우수한 식물로 꼽을 만큼 공기정화에는 딱이죠. 여기에 가습효과도 좋아 실내에 두면 좋습니다.

스파티필룸은 냄새와 암모니아 가스 제거에 탁월한 식물입니다. 또, 공기정화식물 중 꽃이 달리는 대표적인 실내식물인 만큼 관상용으로도 제격이죠.

허브티로도 먹기도 하는 로즈마리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독물질 제거뿐만 아니라 음이온 및 습도 발생량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있는 식물입니다. 향 성분 중 카르노신산이 기억력 증강에 도움이 돼 부모님들이 종종 자녀 공부방에 로즈마리 화분을 두신다 하네요.

올 가을, 집안이나 사무실 등 실내에서 맑고 깨끗한 공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공기정화 식물 화분 하나 마련해보는 건 어떨까요?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