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코웨이, '카카오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시작…신일, '무무 플러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코웨이, '카카오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시작…신일, '무무 플러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카카오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시작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에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8일 선보이며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카카오홈 연동 서비스를 공기청정기 3종에 적용한다.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가 해당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에 이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도 카카오홈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3종은 카카오미니 스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을 켜고 끄는 것뿐 아니라 풍량 조절, 실내 공기질 상태 확인 등의 세부 명령도 수행이 가능하다.

주요 음성 인식은 △헤이 카카오,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강풍으로 해줘 △거실 공기청정기 공기 상태 어때? 등이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홈과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동작 제어가 가능하다.

신일, 손세척 듀얼 진동자 가습기 '무무 플러스' 출시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손세척 초음파 가습기 '무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무무 가습기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듀얼 진동자를 탑재해 각기 다른 2개의 진동자가 물 수위에 따라 반응하며, 가습 분무량을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진동자가 1개인 가습기보다 수명이 2배가량 길다.

물통 용량은 기존 2.3리터에서 3리터로 늘려, 최대 2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타이머 기능을 갖춰 사용 시간도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물이 닿는 모든 부분은 손쉽게 분리돼 살균제 없이도 깔끔하게 세척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터치식 조작방식과 다이얼식 조작방식 2가지로 출시됐으며, LED 창을 통해 작동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소비전력은 낮고 소음도 적어 취침 중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라반테일,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 출시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캠핑카 및 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은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모터홈 제작업체인 카인드와 공동개발하여 판매되는 하바나는 5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밴 스마트 차량 기반(5단 자동 변속기, 엑티브 에코, 윈도우밴, 플러시 글래스)으로 제작됐다.

기후의 변화가 거의 없는 쿠바의 수도에서 이름을 따온 하바나는 카인드가 자체 개발한 '2열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시트'를 제공해 평상시 착석용 2열 시트 모드와 풀 플랫 모드를 한번에 해결했다.

특히 내부 단열작업과 무시동 히터 시스템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며 내부 목재는 친환경 일등급 가구(천연 무늬목)로 하이그로시 도장 처리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