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은행고객 곁으로②] KB금융 윤종규號, 고객과의 소통 강화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8.11.07  18:06:20

공유
default_news_ad1
인생 재설계 종합솔루션 제공 등 전문가와 함께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018 KB 자산관리 페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KB금융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일반적인 금융업무 뿐 아니라 맞춤형 상품 제공, 세미나, 자산관리 특강 등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KB금융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한 자산관리 극대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지난 6일 KB국민은행은 50대 우수고객 30명을 초청해 ‘KB 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 은퇴직후의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산 및 건강관리, 사회공헌활동 등 맞춤교육을 통해 인생 재설계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의는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 곽재혁 전문가의 ‘은퇴 이후 행복한 자산관리’를 시작으로 ‘중년층을 위한 정신건강관리’, ‘상속 및 증여 절세전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와 더불어 ‘부부힐링캠프’, ‘60+금융세미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은퇴 이후에 월급처럼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월지급식 금융상품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B금융은 지난 10월엔 부동산 세미나와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자산관리 행사인 ‘2018 KB 자산관리 페어 STAR PLUS’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산관리분야의 핫이슈인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진단 및 해법 제시와 함께 국악, 뮤지컬 공연, 명사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부 섹션에서는 박합수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이 도심주택 공급의 축인 재건축·재개발의 흐름과 전략에 대해 강의했으며, 2부에서는 ‘2019 부동산 시장을 움직이는 키워드’를 주제로 청약·절세 노하우 및 물건 유형별 투자전략 등을 통해 불확실성이 커지는 부동산시장에서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산관리 세미나 외에도 국악인 송소희와 뮤지컬 배우 카이의 축하공연, 교육 전문가 조승연 작가의 명사 특강도 함께 열려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금융그룹 차원의 차별화된 자문역량 강화를 통해 자산관리 전략과 콘텐츠를 적극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품격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궁극적으로 고객 자산가치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콜센터 혁신을 위한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를 론칭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원과의 통화를 위해선 먼저 ARS안내를 다 들은 후 마지막에 상담직원 연결메뉴를 통해야 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스타링크 상담전용번호를 신설, 폰뱅킹과 상담번호를 분리하고, 고객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만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토록 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충실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예금·대출·자산관리 등의 통합상담이 가능한 ‘스타링크’ 전문상담팀을 구성해 상담 역량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뱅크 시대에 기계음이 아닌 따듯한 직원의 목소리가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의 시간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지원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