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T오늘] SKT, 'LTE Cat.M1' 접목한 혈당측정기 출시…KT, iPhone XS 출시·10주년 기념 개통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8.11.02  10:05:51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LTE Cat.M1' 접목한 혈당측정기 출시

SK텔레콤은 국내 1위 혈당측정기 제조사 아이센스와 손잡고 IoT 전용망 'LTE Cat.M1'을 활용한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N IoT'(CareSens N IoT)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케어센스 N IoT는 매일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당뇨환자들이 보다 손쉽게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한 휴대용 혈당측정기다.

특히 IoT 전용망 이용이 가능한 통신 모듈을 탑재해 당뇨 환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별도의 통신 장비 없이 혈당 수치를 본인 휴대폰과 가족 및 건강 관리 서비스 기관에 전송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SK텔레콤이 지난 4월에 선보인 IoT 전용망이자 전국망인 LTE Cat.M1이 있어 가능했다. LTE Cat.M1은 저용량 동영상과 HD급 사진/음성 전송이 가능하고 이용 요금도 저렴해 IoT기기에 최적화된 것이 장점이다.

KT, iPhone XS 출시·10주년 기념 개통행사 개최

KT는 2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iPhone XS 시리즈 공식 출시 및 대한민국 iPhone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초청 개통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통행사는 기존의 개통순서(선착순)에 따른 차등 경품 제도를 폐지하고, 참석한 모든 고객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현장 추첨 경품행사로 진행됐다.

초청된 고객 100명 전원에게는 해외주식 10만 원(애플,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3개사 중 택1), iPhone 액세서리 세트, 벨킨 강화유리 부착 서비스, 보조배터리, iPhone 10주년 기념 미니케이크가 제공됐다.

또한 현장 추첨 경품 행사에는 인기가수 소유가 참여했으며, 1등 경품 맥북 프로를 비롯해 애플워치 4, 아이패드, 에어팟, 해외주식 100만 원, 2018 MBC플러스 지니뮤직 어워드 티켓 10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야놀자 '놀잇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브랜드 굿즈 '놀잇템'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2일부터 타임세일 추천상품으로 판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추천상품인 초특급 야놀자 인싸킷은 이름의 이번 놀잇템은 겨울에도 레저·액티비티를 후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핸드워머, 핫팩 3종, 눈싸움용 스노우볼 메이커(눈뭉치 제조기), 야놀자 1만 원 할인쿠폰으로 구성됐다.

카카오 옐로우기프트와 협업해 만든 카카오톡 맞춤형 상품으로, 기념일이 많은 11월 친구, 지인, 연인 등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카카오톡 입점을 기념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1만 3900원에 제공된다.

VIP마케팅 나선 여기어때, 멤버십 참여 제휴점 매출 ↑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VIP 회원제 서비스 '엘리트 멤버십'으로 인해 참여 제휴점의 10월 거래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늘었다고 2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숙박, 액티비티 구분 없이 상품을 5회 이상 예약하면, VIP 등급인 엘리트로 자동 승격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 9월부터는 엘리트 회원은 숙박상품에 대해 평생 10%를 추가 할인하는 혜택을 도입하며 VIP 마케팅이 강화됐다.

손정은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