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TIP 서밋' 참가…KT, 우수협력사 해외전시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TIP 서밋' 참가…KT, 우수협력사 해외전시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TIP 서밋' 참가…서울 운영 성과·향후 계획 발표

SK텔레콤은 지난 16~17일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TIP 서밋'에 참가해 TEAC(TIP Ecosystem Acceleration Center) 서울의 운영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TEAC는 글로벌 주요 이통사가 통신인프라 분야 강소혁신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고 차세대 통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은 SK텔레콤이 TEAC 서울을, 영국 브리티시텔레콤, 프랑스 오렌지, 독일 도이치텔레콤은 각각 해당 국가에서 TEAC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017년 9월 한국 옵텔라(Optella)와 쿨클라우드(Kulcloud), 싱가폴 트렌셀레셜(Transcelestial)를 TEAC 서울 1기로 최종 선발해 △기술 자문 및 테스트 베드 제공 △해외 전시 공동 참여 및 글로벌 사업자와의 협업 기회 제공 등을 지원해왔다.

KT, 우수협력사 해외전시 지원…400만 달러 수출계약

KT는 14~18일(이하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2018'(GITEX 2018)에 지엠티, 시그넷이브이, 유비쿼스를 비롯해 모두 9개 협력사가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은 GITEX(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는 중동 지역 최대 IT 전시행사로, 매년 4000개 이상의 기업과 14만 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GITEX 2018에 KT 파트너스 전시관을 구성해 9개 협력사에게 독립된 전시공간과 함께 바이어 상담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KT 브랜드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 현지 바이어 상담에 필요한 전문 통역사 등을 지원했다. 특히 박람회에 앞서 참가기업들이 보다 많은 수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현지 바이어들과 만남을 주선했다.

여기어때, 국내 최대 규모의 가을 펜션 특가 장터 개최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전국 펜션 1400여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인 '펜션을 깎다'는 유명 펜션 이용요금을 오는 31일까지 파격 할인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펜션은 1400곳에 이른다. 경기·인천과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에 분포돼 있다.

이는 기존 숙소예약 채널 최저가 대비 최대 12% 저렴하며 사용자가 보유한 할인쿠폰의 추가 사용도 가능하다. 각 상품의 투숙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집닥, 인테리어 거래시장 투명화 전략 통해 삼성카드와 제휴 협약 체결

맞춤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닥은 인테리어 거래 시장 투명화 전략이 기업과 고객으로부터 공감을 얻는 데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동종업계 최초로 삼성카드와 카드 결제 서비스 업무 제휴 협약을 맺으며 인테리어 중개의 안정성과 투명성 강화로 사업 가능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제휴의 배경은 표준화된 가격 정책이 없고 현금결제가 주를 이뤘던 기존 시장에 합리적인 인테리어 시공비 체계를 구축하고 대금 납부의 편의와 선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메이크샵, 2018년 마지막 전국 '원데이클래스' 진행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성공적인 쇼핑몰창업을 위한 전국일주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원데이클래스는 서울과 경인지역 등 수도권에 집중된 쇼핑몰 창업교육을 지방 거주자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메이크샵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4번째 원데이클래스는 오는 23일 대구에서 시작해 24일 부산, 25일 광주, 26일 대전 순으로 각 지역 소상공인시장 교육센터 및 한국경영원에서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각 분야별 메이크샵 전문가들이 △쇼핑몰 창업세미나 △디지털마케팅! A~Z △광고 콘텐츠 전략 수립 및 사례 등의 과정과 1:1 맞춤 컨설팅을 전액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