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유통가]“마트·백화점 휴무일 확인하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추석 유통가]“마트·백화점 휴무일 확인하세요”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석 전날인 23일에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개 대형마트 점포 총 406개 가운데 절반 이상 점포가 문을 닫는다. ⓒ 뉴시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등 휴무일이 모두 다를 예정이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석 전날인 23일에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개 대형마트 점포 총 406개 가운데 절반 이상 점포가 문을 닫는다. 백화점 등 유통 채널 별로 휴무일이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의 경우 23일 정상 영업하는 점포는 52개다. 산본·평촌·안양·과천·하남·의정부·포천·남양주·다산·진접·별내·광명·광명소하·고잔·일산·덕이·화정·풍산·킨텍스·파주·파주운정·김포한강·경기광주·양주·인천공항·여주·인천·동탄·화성봉담·안성·오산·이천점이다. 

강원에서 원주·강릉·태백 3개점, 충청은 보령·제천·충주점 3개점, 경상도는 양산·창원·마산·구미·동구미·영천·상주·김천·안동·사천·경산 등 11개점, 제주는 서귀포·제주·신제주 3개점이 정상 영업한다.

같은 날 홈플러스는 전국 40개 점포가 영업을 한다. 수도권에서 인하·숭의·인천연수·안산·김포·의정부·안산선부·김포풍무·포천송우·평촌·파주문산·일산·안양·안산고잔·병점·진접·킨텍스·화성동탄·경기하남·화성향남·고양터미널·오산·파주운정점이 추석 전날 정상 오픈한다.

강원에서는 삼척·강릉·원주점, 충청도는 논산·보령·계룡점, 경상도의 경우 구미·영주·문경·안동·경산·창원·마산·밀양·삼천포·진해점이 영업한다. 제주도는 서귀포점만 정상 영업한다.

롯데마트도 추석 전날 40개 점포가 정상영업한다. 서울·수도권 지역은 행당·양평·고양·구리·김포한강·덕소·동두천·마석·마장휴게소·상록·선부·안산·안성·양주·오산·의왕·의정부·장암·주엽·화정·신영통 빅마켓·킨텍스 빅마켓 등이다.

강원은 원주점, 충청은 제천·충주·당진·홍성·천안아산·아산터미널, 호남은 남악, 영남은 구미·김천·마산·삼계·시티세븐·양덕·웅상·진해·창원중앙, 제주는 제주점이 문을 연다.

백화점은 대부분 추석 전날과 당일 혹은 추석 당일과 다음날 연이어 휴점한다.

롯데백화점은 동래점,센텀시티점,대구점,마산점 4개점만 추석 당일과 그 다음날 쉬고, 나머지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 29개 점포는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휴점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24~25일)과 하남점(24일)을 제외한 나머지 점포가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휴점한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판교점, 충청점 등 4곳이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 쉬고, 나머지 11개 백화점은 추석 당일과 추석 다음날 휴점한다.

복합쇼핑몰의 경우 가족단위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정상 영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신세계 스타필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한국의 전통문화인 ‘집들이’란 주제로 구글 홈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거실과 침실 공간으로 꾸며진 가정 같은 체험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AI 스피커인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체험할 수 있다.

IFC몰은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하며 추석 당일만 일부 매장 영업 시간이 조정(패션 및 식당가 오후 1시, 영풍문고 낮 12시 오픈, 여의도 CGV 정상영업)할 예정이다.

21일부터 25일, L3층에서 서울 마포구 연남동의 신흥 전통시장인 동진시장 청년 상인들이 참가하는 ‘IFC몰 청춘마켓’을 진행한다. 청춘마켓은 전통시장 콘셉트로 꾸며지며 동진시장을 재현한 포토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