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유통오늘]GS25, 4차산업 기술 집약 ‘스마트 GS25 테스트점’ 오픈…전자랜드, ‘정성가득 추석 선물전’ 진행

기사승인 2018.09.17  10:50:18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GS25는 마곡 사이언스 파크 LG CNS 본사 내 연구동 3층에 스마트 GS25를 테스트 점포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 GS리테일

GS25, LG CNS 마곡 본사에 스마트 GS25 테스트점 오픈

편의점 GS25는 마곡 사이언스 파크 LG CNS 본사 내 연구동 3층에 스마트 GS25를 테스트 점포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GS25에서는 △안면 인식 기술을 통한 출입문 개폐 △상품 이미지 인식 방식의 스마트 스캐너 △팔림새 분석을 통한 자동 발주 시스템 △상품 품절을 알려주는 적외선 카메라 시스템 등과 관련한 LG CNS의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기술 테스트가 이뤄진다.

GS리테일은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 GS25를 통해 연말까지 총 13가지의 신기술을 실증, 보완하여 향후 점포에 적용함으로 가맹점의 인력 운영 부담을 덜고자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점포의 출입문은 첨단 안면 인식 기술을 통해 개폐된다. 출입문 옆에 있는 안면 인식 카메라를 통해 사전 등록 절차를 마친 LG CNS 연구소 임직원들은 출입이 가능하며 안면 인식을 통한 상품 결제도 가능하다.

스마트 GS25의 셀프 결제 시스템은 바코드 스캔을 통해 상품을 한 개씩 결제하는 방식에서 진일보한 최첨단 이미지 인식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고른 상품을 직접 셀프 결제 테이블에 올려 놓으면 스마트 스캐너가 이미지와 무게를 감지하여 1초 내에 여러 개의 상품을 한번에 스캔한다. 이후 고객은 안면 인식 인증이나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전자랜드, ‘정성가득 추석 선물전’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추석을 맞이해 ‘정성가득 추석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이번 행사에서 명절에 부모님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아낙, 바디프랜드 등 안마의자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신한카드 와이즈 플랜으로 행사모델인 안마의자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자체 브랜드(PB) ‘아낙’의 안마의자 ANL-7000, ANL-6300, ANL-5300 구매 시 10만원 캐시백을, 바디프랜드의 뉴팬텀ET 모델 구매 시 40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전자랜드는 아낙 안마의자 ANL-7000 모델을 구입하면 특수건강검진권 2매, ANL-6300 모델을 구입하면 특수건강검진권 1매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자두에이슬' 150만병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자두에이슬’이 해외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1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자두의이슬이 출시 8개월만에 150만병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수출 중인 모든 국가를 기준으로 18년 1분기 대비 2분기 판매량이 16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두에이슬은 국내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몽에이슬, 청도포에이슬에 이은 3번째 제품으로 수출 전용으로 출시됐다.

참이슬의 깨끗함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뤄 사전 글로벌 소비자 시음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현재 북미, 중화권,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 등 20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들 국가 중 수출량이 가장 많은 국가는 중국이다. 중국은 전체 수출량의 26%를 차지하고 있다.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미국이 그 뒤를 이었다.

G마켓 글로벌샵, ‘STAR K’ 굿즈 이벤트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글로벌샵은 TV리포트가 발행하는 한류스타 전문 매거진 ‘STAR K’를 단독 판매하며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TAR K는 해외 팬들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로 발행되는 매거진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 스타들의 무대 히스토리, 이슈 리뷰, 팬미팅 현장 및 비공개 컷 등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STAR K에서는 BTS와 워너원, 트와이스를 비롯 뉴이스트W, 황치열, 이민호, 정해인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소식이 담긴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도서·음반 등 한류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와 비교해 146% 크게 성장했다.

아이돌 굿즈(749%), 매거진(364%), 음반(138%) 등이 인기였으며, 특히 최근 다양한 매거진 표지 모델로 인기 아이돌을 기용하면서 동기간 매거진 판매량이 급증했고, 워너원 강다니엘이 표지 모델이었던 엘르 7월호는 글로벌샵에서만 4000부가 판매됐다.

변상이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