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10곳 최종 선정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10곳 최종 선정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7.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퓨처나인’ 2기 오리엔테이션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에서 일곱 번째)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에 임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10곳 최종 선정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금번 선정된 ‘스마트스터디’ 등 10개 스타트업은 323개 참가 신청 기업 중 △사업 계획서 등에 대한 서류심사 △공동 사업 모델에 대한 인터뷰 등 대면심사를 통해 공동화 사업 모델과 기술 혁신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업체들이다.

이들 업체에는 최소 5000만 원 이상의 초기 투자와 프로그램 공동 주관사인 ‘로아인벤션랩’의 집중 엑셀러레이팅이 지원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제안된 공동화 사업 모델과 보유한 혁신 기술들이 우수해 예정보다 4개 업체가 많은 총 10개 스타트업을 프로그램 참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신용카드 부문 9년 연속 1위 ‘쾌거’

신한카드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PBI는 기업경쟁력의 제고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평가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매년 4~6월 서울 및 6대 광역시 성인남녀 12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브랜드의 현재가치에 미래가치를 반영·평가한다.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상품 체계 ‘딥(Deep)’의 론칭과 광고 활동으로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고,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인정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카드의 압도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 대한민국 1등 카드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