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대우, '써밋타워' 우선협상자 SKT 선정…롯데,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대우, '써밋타워' 우선협상자 SKT 선정…롯데,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5.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을지로4가 '써밋타워' 매각입찰 완료

대우건설은 서울 을지로4가 '써밋타워' 매각 우선협상자로 SK텔레콤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대우건설에 따르면 써밋타워 매각주간사 삼성증권, CBRE코리아 컨소시엄은 SK텔레콤-코람코 자산신탁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다.

SK텔레콤은 본사 조직 일부와 관계사들을 통합해 써밋타워를 제2사옥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은 최근 ADT캡스 인수 등 사세를 확장하면서 통합 사옥 수요가 큰 것으로 전해진다. 이로써 써밋타워는 대우건설의 신사옥, SK텔레콤의 제2사옥으로 동시 활용되게 됐다.

사보이그룹, '사보이시티잠실' 선보인다

사보이그룹은 '사보이시티잠실'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송파 방이동 46-2버지 일대에 들어서는 사보이시티잠실은 오페스텔 규모 전용 18~76㎡, 지하 8층~지상 20층, 1개동, 총 473실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1~3층에 위치할 예정이다. 시공은 (주)한라가 맡는다.

롯데건설, '김포한강 롯데캐슬' 분양

롯데건설은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1440-145번지 일원에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동, 전용면적 67~84㎡, 총 91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롯데건설은 오는 6월 사업지 내에 샘플하우스를 마련해 외관, 거실 전경, 안방, 침실, 주방 등 내부를 실물로 살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후공급 아파트로 계약 이후 올해 즉시 입주 가능하며, 입주는 오는 11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