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B국민카드, 5월 연휴 맞이 해외 이용 이벤트 실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B국민카드, 5월 연휴 맞이 해외 이용 이벤트 실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국민카드가 해외이용 수수료 전액 캐시백 등 해외 가맹점 이용 관련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5월 연휴 맞이 해외 이용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오는 5월 연휴를 맞아 해외이용 수수료 전액 캐시백,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 전환 등 해외 가맹점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페스티벌’ 이벤트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5월 31일까지 해외 가맹점을 이용하면 ‘해외서비스 수수료’ 등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붙는 수수료가 전액 캐시백 된다.

KB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행사에 응모할 시, ‘비자,’ ‘마스터’ 등 국제브랜드 카드사가 부과하는 0.5%~1.4%의 해외서비스 수수료와 KB국민카드가 부과하는 0.25%의 해외이용 수수료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고객이 부담하는 수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다.

또,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6월 30일까지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 환산금액 기준 건당 5만 원 이상 사용한 일시불 전표를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 있다.

무이자 할부 전환은 7월 20일까지 해당 일시불 이용 건의 결제일 이전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과 행사 응모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고객센터 등을 이용하면 된다.

▲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왼쪽에서 5번째)가 지난 20일 명동 사옥에서 진행된 ‘HDU 입학식’에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임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디지털 전문가 육성 코스 ‘Digital University’ 입학식 개최

하나카드가 지난 20일 명동 사옥에서 ‘Hanacard Digital University(이하 ‘HDU’) 입학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HDU’는 사내 우수직원들을 디지털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하나카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80명원의 직원이 선발돼 4월부터 3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입학식에 참석한 하나카드 정수진 사장은 “디지털 인재 육성은 하나카드가 ‘Digital New Leader’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최우선 과제”라며 “사람 중심의 ‘휴매니티’에 디지털 경쟁력까지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디지털 전문가 양성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의 디지털 의식 함양 및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외부전문가 초빙 세미나, 디지털 교육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 우리카드의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가 출시 3주 만에 10만 좌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POINT’ 출시 3주 만에 10만좌 돌파

우리카드가 신상품 ‘카드의정석 POINT’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3주만에 10만 좌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2일 선보인 ‘카드의정석 POINT’는 강력한 포인트 적립 혜택에 예술적 디자인을 더한 상품이다. 모든 업종에서 업계 최고 포인트 적립률은 0.8%를 기본 적립해주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용 시 한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적립할 수 있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美)를 담아, 카드의 시각적·감성적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바람도 만족시켰다.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 ‘과유불급’을 적용해 딱딱한 금융상품에 감성을 입힌 것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우리카드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말까지 해당 카드로 30만 원 이상 이용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아포인트 200만 점, 갤럭시S9 or S9+,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V8 무선청소기 등을 지급한다.

온라인 발급 고객 대상을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준비돼 있다. 오는 6월 말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카드의 정석 POINT’, ‘카드의 정석 POINT 체크’를 발급받고, 발급월 기준 다음 달 말일까지 10만 원 이상 이용하면 전자는 연회비 최대 100%까지, 후자는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 및 진행 중인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전 고객 대상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마련

신한카드가 업종별로 전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형마트, 할인점, 학원, 대학교 등록금 등은 2~3개월, 백화점, 온라인 쇼핑, 국세/지방세 등은 2~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각각 제공된다. 특히 가전업종에서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5만 원 이상이면 10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6월 말까지 5만 원 이상 해외 거래 건을 할부 전환하면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이자 할부 거래 건은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이 안 되며 신한BC카드와 법인카드는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사용액이 큰 업종을 중심으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가정의 달 선물이나 여름휴가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