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월드타워, 美 엔지니어링 어워즈 본상…하이트진로, 참이슬 TV 광고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월드타워, 美 엔지니어링 어워즈 본상…하이트진로, 참이슬 TV 광고 공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4.2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월드타워는 미국 엔지니어링협회가 주최한 내셔널 엔지니어링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18일 본상을 수상했다. ⓒ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2018 미국 엔지니어링 어워즈 본상

롯데월드타워는 미국 엔지니어링협회가 주최한 내셔널 엔지니어링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지난 18일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미국 전역에서 주 단위 경쟁을 거쳐 선정된 155개의 프로젝트 중 가장 뛰어난 완성도를 갖춘 16개의 건설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어워즈는 롯데월드타워의 기계설비를 설계한 미국 시스카 헤네시 그룹(SYSKA HENNESSY Group)이 타워의 친환경 설비와 인텔리전트 빌딩 시스템으로 지난해 12월 ‘2018 뉴욕 엔지니어링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다이아몬드를 수상해 출전 자격을 얻었다. 

롯데홈쇼핑, KTR와 파트너사 품질 검사 지원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파트너사 품질 검사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대상 품질 시험∙분석 비용절감 및 기술 컨설팅 제공 △중소기업 시험 비용 최대 70 % 지원 △품질 관련 교육, 세미나 개최 등 교육 및 기술 지원 등이다.

향후 화장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어린이용품 등 안전성이 요구되는 제품을 취급하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는 품질 시험 평가 비용절감 혜택과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비, 시험∙인증비 등에 관한 비용을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과 연계해 최대 70 %까지 지원함으로써 품질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영홈쇼핑, 4월 ‘최대 40% 적립’ 이벤트

공영홈쇼핑은 오는 30일까지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구매액의 최대 40%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경사났네! 경사났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TV홈쇼핑 상품 구매 후 모바일앱(아임쇼핑)에서 적립금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첨으로 1등 100명에게는 구매액의 40%, 2등 400명에게는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나머지 신청자 전원에게는 4% 적립금 혜택이 제공된다. 적립금은 내달 지급된다.

공영홈쇼핑은 ‘5% 카드 청구할인’ 행사도 진행중이다. 공영홈쇼핑 방송·온라인에서 확인 후 적용되는 제휴 카드로 결제시 혜택을 받는다.

공영홈쇼핑은 최근 사업 재승인 과정에서 운영 판매수수료율을 평균 23%에서 20%로 3%포인트 낮췄다. 협력사가 지출해야 하는 부담이 낮아진 것으로 공영홈쇼핑은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7개 TV홈쇼핑의 명목 기준 평균판매수수료율은 31.5%였다.

하이트진로, 더 깨끗해진 참이슬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전면 리뉴얼을 통해 더 깨끗해진 참이슬의 TV 광고를 20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장수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박서준을 남자모델로 추가 발탁했다.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두 모델이 브랜드 이미지에 새로움을 부여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TV 광고는 썸 타는 남녀가 참이슬로 가까워지는 콘셉트로 '이슬= 참이슬', '더 깨끗한 참이슬' 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하이트진로는 TV광고 외에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소주 브랜드 최초 야외 뮤직 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등 차별화된 활동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출시 4주년 기념 문화마케팅 진행

롯데주류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출시 4주년을 맞아 잠실에 위치한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미니 콘서트, 마술쇼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21일, 24일에 걸쳐 진행되는 미니 콘서트는 ‘클라우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어울리는 재즈 공연으로 채워진다.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보컬, 피아노, 색소폰 등 풍성한 재즈의 선율과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깊고 풍부한 ‘클라우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24일에는 클라우드 제품을 활용한 마술쇼도 진행된다. 이날 판매되는 생맥주는 당일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클라우드’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을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