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온 임팩트 ’2기… 발달장애인 취업 돕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온 임팩트 ’2기… 발달장애인 취업 돕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04.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문혜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2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에는 발달장애인 장기 취업 고용 프록젝트를 실현한다.ⓒ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2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사회적 이슈에 접근해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에 실시된 1기의 '발달장애인의 직무 개발 및 자립을 돕는 일자리 창출'에 이어 2기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뒀다.

이를 위해 발달장애인의 체계적 직업 교육을 돕는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커리어플러스센터가 참여하고, 사회적 기업 발굴과 지원에 특화된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전문기관들이 협업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자립여건 조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실천을 위해 발전된 형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 및 금융권 출입합니다.
좌우명 : 진실을 외면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