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한약나라, 관절건강 도움 '우슬닭발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의한약나라, 관절건강 도움 '우슬닭발환' 출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4.20 09: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슬과 두충, 홍화씨 등 엄선된 한약재 함유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동의한약나라에서 신규 출시한 '우슬닭발환'. ⓒ동의한약나라

건강기능식품 전문쇼핑몰 동의한약나라(대표 권혁찬)는 현대인의 건강증진과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우슬닭발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우슬닭발환은 운동부족 또는 과도한 운동, 만성피로 등으로 발생하는 관절의 이상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슬닭발환은 우슬과 닭발이 주요성분으로 두충, 홍화씨, 백출 등 양질의 엄선된 한약재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합성색소와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등이 일체 첨가되지 않은 순수한 한약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요성분 중 하나인 우슬은 비름과에 속한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인 쇠무릎의 뿌리로 사포닌과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한방에서 관절질환 치료에 널리 사용했던 약재다.

한의학 고서인 ‘동의보감' 등에 따르면 우슬은 어혈을 풀어주고 관절질환 또는 타박으로 인한 염증 등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최근에는 동물실험 등을 통해 진통작용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또 닭발은 닭의 다리살을 제거하고 남은 발 부위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결합조직 단백질이 많고 글리신과 같은 당단백질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다.

예로부터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것으로 여겨져 한방에서는 한약처방 시 함께 사용하기도 했으며 콜라겐 성분이 연골의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권혁찬 대표는 “우슬닭발환은 엄선된 원료를 사용, 전문적이고 위생적인 생산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된 제품”이라며 “만성피로와 관절 건강에 이상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의한약나라는 이번에 출시된 제품 외에도 백년초환, 아로니아환, 연자육환 등 한약재를 원료로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30여종을 제조, 시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환 2018-08-10 12:18:04
정말 좋아졌읍니다
겉기가 편해졌네요 감사

장돌이 2018-07-19 11:58:08
우슬닭발환먹고 무릅관절이 마니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