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군산 위기지역 지원사업 후속대책 점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라북도, 군산 위기지역 지원사업 후속대책 점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8.04.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부터 14개·30억 원 규모 지원사업 추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 전라북도가 최근 산업·고용위기지역으로 최종 지정된 군산 지역 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6일 '군산 산업·고용위기지역 지원대책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전북도청

전라북도가 최근 산업·고용위기지역으로 최종 지정된 군산 지역 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6일 '군산 산업·고용위기지역 지원대책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군산시청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지역 지정과 관련된 지원사업의 단계별 로드맵을 확정했다. 이들은 직접접 피해로 고통 받는 근로자·협력업체·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지원 집행과 관련된 계획 및 예산 확보 현황을 점검하고, 구체적 후속조치가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는 소관 부처와 협의 후 세부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속집행이 가능한 근로자·실직자 생활 안정, 재취업 및 직업훈련 지원 등 30억 원 규모의 14개 분야 사업은 오는 5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를 주재한 최정호 정무부지사는 "고용위기지역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동시에 지정된 것은 사상 처음"이라며 "실질적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 협력업체,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지원과 전기상용차 자율주행기반 조성 등 대체보완사업을 구체화하여 산업구조 고도화 및 체질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