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제미글로’ 연 매출 700억 돌파… 연평균 성장률 89.7%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화학, ‘제미글로’ 연 매출 700억 돌파… 연평균 성장률 89.7%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출시 5주년 심포지엄서 신약 성과 공유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LG화학은 지난달 31일 제주롯데호텔에서 당뇨병 신약 ‘제미글로’ 출시 5주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LG화학

LG화학은 지난달 31일 제주롯데호텔에서 국내 최초 자체개발 당뇨병 치료 신약인 ‘제미글로’ 출시 5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전국 종합병원 내분비내과 전문의 70명이 참석, 제미글로의 유용성과 제품개발 과정 등을 공유했다.

LG화학은 약 9년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2012년 12월 제미글로를 출시했다. 출시 이후 제미글로의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R&D 투자를 이어가며 적응증 확대 및 제미글로를 기반으로 한 복합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LG화학이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14년간 제미글로군(제미글로, 제미메트SR, 제미로우)에 투입한 R&D 투자 규모는 약 1020억 원, 국내외 임상시험에 참여한 당뇨병 환자 수는 1만 명이 넘는다.

특히, 제미글로군은 지난해 연 매출 738억원, 시장점유율은 16%까지 확대됐다. 출시 이후 5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89.7%로 매해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올랐다.

손 본부장은 “제미글로의 성공은 다국적사 의약품이 지배하던 국내 시장에서 국산 신약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제미글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