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빅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행안부, 빅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3.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활용에 대해 논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원천인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당면한 현안과 이슈를 논의하는 장이 열렸다.

행정안전부는 한국빅데이터학회, 한국행정학회와 공동으로 27일 서울시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빅데이터 컨퍼런스(부제: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부혁신과 혁신성장)’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및 일반국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빅데이터 컨퍼런스는 데이터기반 정책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빅데이터 주요현안과 과제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개최됐다. 컨퍼런스 기조 강연에서 김홍기 서울대 교수는 ‘빅데이터시대 현안과 과제’를 주제로 “데이터기반 정책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서 효용성 및 효율성이 증대되고 공공서비스가 현대화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토론 세션에서는 권헌영 고려대 교수가 공공빅데이터센터 구축방안을, 고학수 서울대 교수가  빅데이터 활용촉진과 개인정보보호 조화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김대영 KAIST교수는 자율주행차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현안과 과제를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정부혁신과 혁신성장의 성공적 촉진을 위해서는 빅데이터 관련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 수립이 필요하다”라며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빅데이터 관련 주요 현안과 과제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