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서희GO집’ 추진…지역주택조합 사업 투명성 제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희건설, ‘서희GO집’ 추진…지역주택조합 사업 투명성 제고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3.21 16:4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서희건설의 지역주택조합 정보공개 플랫폼인 '서희GO집'의 로고 ⓒ 서희건설

서희건설의 지역주택조합 정보공개 플랫폼 '서희 GO집'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사업진행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지역주택조합 선택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1일 서희건설에 따르면 서희GO집은 지난해 4월 오픈한 이래 운영 11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42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 기여를 목적으로 아파트를 짓는 방식으로, 주민이 직접 조합을 만들어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집을 공동으로 구입하는 것과 비슷해 주택 공동구매로 불리기도 한다.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여러사람이 모여 직접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가가 책정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토지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할 경우 사업 진행이 지체되는 것은 물론 추가 진행비가 드는 등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어 많은 주의를 요했던 사업이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대표 건설사인 서희건설은 이 같은 시장의 불안정성을 줄이고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서희 GO집을 오픈,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가장 큰 불안요소였던 투명성을 강화시켰다.

서희건설이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사업지를 소개하는 이유 역시 정보의 비대칭성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방지하고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바꾸기 위함이다.

특히 서희 GO집은 서희건설이 시공 예정사로 참여하는 지역주택조합 사업 중 착공이 가능한 조건을 충족했거나 착공이 임박한 사업지를 엄선해 알려주는 한편 일반 주택분양 사업에서 분양률에 해당하는 조합원 가입률과 사업의 안전성을 가늠하는 토지확보율(계약+소유권이전)을 공개함으로써 사업 지체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이는 법으로 정해져 있는 지역주택조합 사업 추진 가능 조건인 조합원 가입률 50% 이상, 토지확보율 95% 이상을 충족하는 사업들만 추천해준다는 점에서, 연일 강도가 높아지는 정부 부동산 규제 속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희망고문을 하며 피해를 주는 일부 업체들 때문에 건실하게 사업을 진행하는 조합마저도 부정적인 편견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라며 "서희 GO집을 통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수요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서희건설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장만을 하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혜림 2018-03-22 19:48:41
주변에 지역주택조합원이 되려는 사람이 있다면 절대 안된다고 뜯어 말고 싶습니다. 지역주택 사업이 모두 실패하진 않겠지만 성공확률이 아주 낮다고 봐야 겠죠. “예정 시공업체 서희 건설” 광고를 자세히 살피지 않고 계약한 조합원도 잘못이 있겠지만 달콤한 말과 거짓말로 속여 조합원이 되게 만든 사람들...그 뒤에서 그걸 방관한 서희건설은 과연 죄가 없는지 묻고 싶습니다. 분명 억울한 사람들은 있는데 법대로 하면 책임자는 하나도 없는 현실.... 그러니 잘못을 방관한 서희 건설도 난 몰라~하는 거겠죠.. 이름값을 해야 하는데....

황계마을 서희 조합원 2018-03-22 09:12:06
뭐가 투명하게 공개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광주 광역시 황계마을
서희 건설(시공예정사)의 경우 방만한 관리로 320명의 서민이 날이면 날마다 파 눈물을 흘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관리가 투명 하다구요? 다시 한 번 자세히 보시고 말씀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재호 2018-03-22 05:46:09
광주에 운암산 황계서희주택조합은 조합원320명의
피눈물이 나고 있습니다.
최고5000만원 씩납부한120억이 십한번떠보지
못하고 고스란희 날아갔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하다고요? 그뒤에는 우리가 모르는
함정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