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금융오늘]우리은행,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와 MOU 체결 등

기사승인 2018.03.14  17:44:11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우리은행,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와 MOU 체결

   
▲ 정종숙 우리은행 WM그룹장(사진 오른쪽)이 마틴 길버트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영국의 글로벌 자산운용사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Aberdeen Standard Investments)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숙 우리은행 WM그룹장, 마틴 길버트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CEO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으로 양 사는 대체투자 상품 개발, 금융 자산가 대상 특화 상품 개발, 자산배분전략 및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주기적으로 투자 전략(House View) 및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공유해 상품조합과 모델포트폴리오 구성에 활용하고, PB고객, 법인/기관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전략상품을 공동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층별 맞춤형 상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위성호, 2018 현장경영 박차

   
▲ 위성호 행장(오른쪽)이 13일 시행한 2018년도 첫 번째 현장경영에서 충북 청주시 소재 ㈜그린광학을 방문해 조현일 대표이사(왼쪽)와 제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위성호 행장이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겠단 취지에서 2018년도 현장경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현장경영은 대전·충청 지역의 기업 고객들을 만나 업계의 현안과 금융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위 행장은 13일 충북 청주시 소재 ㈜그린광학을 방문해 광학렌즈, 레이저미러 등 제품과 생산시설을 둘러봤다. 또한 그랜드 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대전·충청지역의 중소·중견기업 고객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세미나도 시행됐다.

위 행장은 오찬 세미나를 시작하며 “고객들의 한결 같은 성원에 감사 드린다” 며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과 글로벌 통합 자금관리 솔루션 등을 통해 고객들의 성공을 돕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NH패널단’ 발대식 열어

   
▲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 및 고객·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 및 고객·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고객패널 14명은 농협은행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제시를 비롯해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 토론회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 마케팅부문장은 “고객중심 경영을 위해서는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NH패널단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Sh수협은행 이동빈, ‘굿모닝! 通通 talk’로 직원 소통 나서

   
▲ 이동빈 Sh수협은행장(오른쪽 세번째)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굿모닝! 通通talk에 참여한 영업점 여직원들에게 초콜릿을 선물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영업점 일선직원들과 아침식사를 함께하며 격의 없는 소통을 주고 받는 ‘굿모닝! 通通 talk’를 진행한다.

‘전국 126개 전 영업점 순회’, ‘고객사 상생경영 투어’에 이은 현장밀착경영 세 번째 시리즈인 ‘굿모닝! 通通talk’는 고객 최접점에서 수신·여신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찾아가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가감 없이 이야기 나눈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건강한 직원이 건강한 은행을 만든다’는 이동빈 은행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든든한 아침식사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