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흥국생명, 유병자·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흥국생명, 유병자·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 출시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흥국생명은 12일 고령자 혹은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했다.ⓒ흥국생명

유병자·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 출시

흥국생명은 12일 고령자 혹은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별도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 심사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형이다. 특히 2대 질환인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을 주계약으로 보장한다. 가입 후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 진단 시 각각 2000만 원의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무)간편한정기특약 △(무)간편한입원특약 △(무)간편한수술보장특약 △(무)간편한암진단특약 △(무)재해사망특약 등 총 5개의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상품 중도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표준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한 무해지환급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 K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온라인 미디어 센터인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신개념 미디어 채널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오픈

​​K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온라인 미디어 센터인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던 획일화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용한 보험 관련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브랜드 중심의 미디어 채널이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에서는 △월별 스페셜 테마 △KB손해보험 사회공헌 활동, KB아트홀 및 KB손보 배구단 등 다양한 브랜드스토리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소식 △보험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 △KB손해보험 사람들이야기 등의 주제 아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스페셜 리포트'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방식으로, 그 달의 주요 이슈를 정기적 간행물 형태의 기획물로 제작해 발행한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관심과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 저널리즘을 실천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개성있는 콘텐츠를 통해 당사와 보험에 관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생명은 ‘삼성생명 치아보험’을 12일부터 판매한다. ⓒ삼성생명

​​삼성생명, 든든하게 보장받는 ‘치아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삼성생명 치아보험’을 12일부터 판매한다. 치아보험은 일반적으로 충치 등 치아질환 관련 비용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등 치아를 보존 또는 복원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삼성생명 치아보험은 특약을 통해 보장금액을 확대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진단을 통해 보험료 할인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임플란트·틀니 등 보철 치료와 금니 등 크라운을 기본 보장한다. 주보험만으로는 보장금액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고객을 위해 주요 보장인 보철, 크라운, 아말감 치료, 발치 등에 대해특약을 통해 보장금액을 추가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외에도 치아가 건강한 고객이라면 ‘진단형’을 선택할 수 있다. 진단형은 고객이 연령대에 맞는 건강한 자연치아 개수를 보유했다는 것이 파노라마 촬영심사와 의사소견서로 확인 되면 가입할 수 있다.

‘진단형’은 청약서 고지만을 통해 가입하는 일반 치아보험보다 보험료가 최대 30~40%까지 저렴하다. 삼성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치아보험에 진단을 통한 보험료 할인을 적용하기 위해 별도 위험율을 반영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신상품은 치아 관련‘제대로 된’보장을 위해 특약 등을 통해 보장금액을 확대한 상품” 이라며 “‘진단형’도입을 통해, 치아가 건강한 고객은 할인된 보험료로 보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ING생명은 36개월 연속으로 매달 90%이상의 설계사 자격시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ING생명

ING생명, 36개월 연속 신인FC 합격률 90%대 기록

ING생명은 36개월 연속으로 매달 90%이상의 설계사 자격시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FC(재정컨설턴트) 사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업계에서 그 동안 찾아보기 힘들었던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ING생명은 신인FC를 위한 교육과정인 SIMBA(심바)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2015년 3월부터 36개월 연속, 꼬박 3년 동안 한 달도 거르지 않고 90% 이상의 신인FC 합격률을 내고 있다. 매해 응시인원이 증가해 합격률이 떨어질 법도 했지만 2017년에는 평균 92.6%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했다.

ING생명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인 ‘심바 프로그램’은 신인 FC의 전문성을 제고해 자격시험 합격은 물론, 설계사 정착률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180일 동안 금융지식부터 고객을 대하는 태도, 장기영업을 위한 습관형성까지 신인FC에게 필요한 모든 교육을 총망라해 진행한다. 이후에는 FC의 역량과 관심도를 고려해 금융·세무·부동산·은퇴설계 등의 심화교육을 추가하여, 신인 FC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장기간 영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독려한다.

곽희필 ING생명 FC채널본부 부사장은 “심바 프로그램은 고객이 ING생명의 어느 FC를 만나더라도 언제나 양질의 재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미래를 설계해나가기 위해 FC 전문성과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리츠화재 2017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여수본부 한은영 FP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2017 연도대상에 여수본부 한은영 FP

메리츠화재 2017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여수본부 한은영 FP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한 FP는 입사 6년만인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영업부문 대상 수상과 함께 리쿠르팅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한 해에만 장기 보험 매출 20억 원이라는 우수한 실적과 더불어 95%라는 높은 13회 차 유지율을 기록했다. 정도영업을 통한 건전한 계약 유치와 더불어 꾸준한 고객관리가 이번 수상의 원동력이 되었다.

한 FP는 본인만의 성공비결에 대해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학습과 보험 전문가로서의 당당함”이라고 설명했다.

한 FP의 활동무대는 전라남도 여수로 보험의 내용과 용어가 생소한 고연령층 고객들이 많다. 이에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그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용어로 충분히 설명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를 위해서는 본사 업무담당자는 물론 동료나 후배FP에게도 물어보는 것을 꺼리지 않는다.

그는 “끊임없이 공부하지 않으면 시시각각 변하는 보험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을 만족시키기 어렵다”며 “인생을 상담해주는 상담사가 아니라 보험을 설계해주는 보험 전문가로서 항상 고객을 만난다. 이러한 전문성 있는 모습에 신뢰를 느끼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