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늘]美, 일부 국가 관세 면제 시사…日 후쿠시마쌀, 2020년 추출조사로 전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글로벌오늘]美, 일부 국가 관세 면제 시사…日 후쿠시마쌀, 2020년 추출조사로 전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3.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트럼프, 이번주 철강·알루미늄 관세 서명…일부 국가 면제 가능성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고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지난 8일 백악관은 일부 국가 면제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국이 면제 대상에 포함되는지 여부는 언급하지 않았다.

백악관이 공개한 정례브리핑 문답록에 따르면, 세라 허커비 샌더스 대변인은 "우리는 대통령이 이번 주 내 서명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국가 안보를 근거로 멕시코와 캐나다가 제외될 가능성이 있다. 다른 국가들도 케이스에 따라, 국가에 따라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日 후쿠시마쌀, 2020년 전량조사에서 추출조사로 전환

일본 후쿠시마현이 지난 2011년 원전사고 후 지속해 온 쌀 전량조사 방식을 수정, 2020년도부터 추출조사로 전환할 방침을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8일 도쿄신문 보도에 따르면 후쿠시마현은 지난 3년간의 전수조사에서 방사능물질 세슘이 정부의 정부 기준치(1㎏에 100베크렐)를 넘는 쌀이 검출된 적이 없는 만큼 조사 방법을 바꾸기로 했다. 다만 소비자 우려가 고조돼 쌀 판매량이 줄어들 수 있는 만큼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美 증권거래위, 미등록 가상화폐 거래사이트 '경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가상화폐 거래사이트가 필요한 행정등록을 하지 않은 채 서비스를 할 경우 불법일 소지가 크다고 경고했다.

8일 CNBC 등의 보도에 따르면 SEC는 가상화폐 거래사이트 대다수가 연방증권법 상 증권에 상당하는 자산거래를 제공하고 있다며 '거래소'라는 명칭을 쓰는 점에서 투자가들에 오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 거래 사이트에 투자가 보호를 위한 정식 등록을 촉구했다.

MS 창업자 빌 게이츠 "금융 위기 또 올 수 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 기술고문은 지난 2008년 발생한 금융 위기 같은 경제난이 재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7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지난 주 소셜뉴스 웹사이트 레딧이 주최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질의응답 프로그램에서 "언제일진 모르지만 확실한 일"이라고 답했다. 다만 "충격이 앞에 놓여있다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혁신과 자본주의가 모든 곳에서 인간의 여건을 개선하고 있다는 점에서 낙관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