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삼성카드, 창립 30주년 프로모션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삼성카드, 창립 30주년 프로모션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3.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삼성카드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3월 한 달 동안 ‘과거, 현재, 미래’ 테마에 해당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3월 한 달 간 창립 30주년 프로모션 진행

삼성카드가 2018년 창립 30주년을 맞아 ‘응답하라 30년, 기대하라 30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3월 한 달 동안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과거, 현재, 미래’의 세 가지 테마를 설정하고 각 주제별로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과거를 테마로 한 ‘그 때 그 시간, 추억 속으로’ 코너에서는 지난 30년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때 그 가격’ 이벤트는 티몬에서 3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은 멕시카나 치킨, 금요일은 도미노피자를 선착순 각 4000명에게 9900원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그 때 그 영화’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각 1500명을 추첨해 영화 <정무문>과 <사랑과 영혼> 중 1편을 감상할 수 있는 상영회에 초청한다.

현재를 테마로 한 ‘마음 담아, 보답의 의미로’ 코너에서는 할인 및 캐시백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U, 엔제리너스 등에서 삼성카드로 행사 상품 구매 시 50% 할인 및 1+1 등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아워 릴레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 각 주 별 혜택 가맹점과 행사 상품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 100% 캐시백’ 이벤트에 참여하면 최근 3개월 월평균 이용금액에 목표 이용금액을 합산한 금액 이상을 3월 한 달 동안 이용하면 최대 2만 원을 캐시백해준다.

미래가 테마인 ‘모두 함께, 내일을 위해’ 코너에서는 삼성카드 커뮤니티서비스와 각종 젷사들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이비스토리 앱에서는 30년 전 엄마에게, 30년 후 아이에게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괌 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키즈곰곰에서는 아이의 꿈에 관련된 댓글을 달거나 꿈 그림을 등록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각 테마에 맞게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삼성카드는 소비생활 전반의 커머스플랫폼 역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현대카드가 2017년 오픈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공간 ‘핀베타(Finβ)’ 이벤트홀 전경 ⓒ현대카드

현대카드, ‘DSC 드림 X 창업펀드’ 50억 원 출자

현대카드가 지난 2월 7일 출범한 ‘DSC 드림 X 청년창업펀드’에 총 50억 원을 출자했다고 6일 밝혔다.

DSC 드림 X 청년창업펀드는 청년창업에 약정 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는 펀드다. 투자 대상은 인공 지능과 핀테크, 블록체인,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미래산업 대표 분야의 청년창업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이번 출자가 단순 재무적 투자를 넘어 펀드에서 투자하는 기업들과 실질적인 협업을 진행하는 유일한 전략적 출자사로서의 역할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나아가 다양한 투자 노하우를 축적해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적인 지분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카드는 자체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해 내부 역량 강화는 물론 이른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해 문을 연 공유 오피스 ‘스튜디오 블랙’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공간 ‘핀베타(Finβ)’에는 약 1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다. 현대카드는 이들을 지원하고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벤처캐피탈에 친화적인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 구축에도 한층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출자를 필두로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자체적인 디지털 혁신과 함께 외부의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 문화 등도 적극적으로 습득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