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한전,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시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한전,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시행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2.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전,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시행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는 28일 서울 소재 한전 전력연구원 기초전력연구센터에서 한전 전력연구원장, 경희대․명지대 등 산학협력단장 및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은 전력산업분야 기초연구를 통한 미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명지대·경희대·창원대·전남대·한국과학기술원 등 국내 24개 대학을 대상으로 에너지신기술, 차세대전력계통, 인공지능 등 5개 분야 연구개발에 3년간 총 30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배성환 한전 전력연구원장은 “에너지 거점대학 클러스터 사업은 기초연구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지식재산권 확보는 물론 기초연구 분야의 체계적 지원과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의 모델”이며 “앞으로 한전은 기술과 학문의 융복합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LH, 사업지구 개발시 카셰어링 전용주차공간 확대

LH는 입주민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사업지구 내 어느 곳에서든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용주차공간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28일 밝혔다.

LH 카셰어링 사업(LH행복카)은 입주민의 이동을 편리하게 하고, 차량을 공유해 자동차 구입비 및 유지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LH임대아파트 최초 50여개 단지에 도입되어 현재는 119개 단지로 확대 시행 중이다.

향후에는 LH가 개발하는 사업지구 내 모든 곳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거점별 카셰어링 전용주차공간 및 전기차충전기를 설치해 입주민 모두가 원하는 곳,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H는 지난해 8월 ‘사업지구 내 카셰어링 도입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 이후 관련업계 및 전문가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실행계획을 수립했고, 과천 주암 민간임대주택 사업지구에 최초 도입할 계획이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산지조직 핵심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수원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산지조직 핵심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과정은 산지조직화 프로세스, 문제점 해결방안, 통합마케팅 및 가격관리 등 산지조직 운영에 필수적인 과목을 비롯해, 최신 농산물 유통 트렌드와 농가 협상스킬 등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유통 환경 속에서 산지조직을 능동적으로 리드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교육대상은 산지유통관리자·통합마케팅 조직 담당자·생산자 등으로 선착순 모집 중이며, 작년 유사한 과정을 통합해 올해 개편 및 신설된 과정으로 교육생이 원하는 시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연간 4회(3, 5, 8, 10월) 운영된다.

예보, 제12기 SNS 기자단 발대식 개최

▲ 예금보험공사는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대학생 및 주부 40명으로 구성된 제12기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제12기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및 주부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SNS 기자단은 블라인드 선발을 통해 모든 지원자들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했으며,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한 화상면접으로 지원자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SNS 기자단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예금자보호제도를 비롯해 경제·금융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함으로써, 국민들이 건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