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가지고 있을게”…명절 후 아이들 세뱃돈 관리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엄마가 가지고 있을게”…명절 후 아이들 세뱃돈 관리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2.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설 연휴가 끝나가면서 자녀 세뱃돈 관리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적은 돈이라도 재테크에 활용하고 싶다면, 은행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오는 19일부터 6월 말까지 어린이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로 차곡차곡’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펀드에 5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기프티콘 (2,600원~5,500원 2종)을 지급한다.

WM연금부 김홍범 부장은 “새뱃돈이나 용돈을 활용해 어린 시절부터 펀드에 가입하여 올바른 경제 개념을 만들어주고, 자녀를 위한 미래 자금을 준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은 오는 19일부터 6월 말까지 어린이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로 차곡차곡’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도 특별금리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19일까지 단 6일 간 진행되는 이번 설맞이 이벤트 기간 중에 스마트폰으로 정기적금을 가입하면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KEB하나은행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 등록해 5만 원 이상 2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가입하면 최대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금 가입자가 KEB하나은행과 첫 거래 손님이면서 ‘하나멤버스’ 의 회원이면 추첨을 통해 1000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

KEB 하나은행 디지털 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해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도 가입하고 경품도 받으시면서 유익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라고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

▲ KB국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말까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설 래(來)는’이벤트를 진행한다.ⓒKB국민은행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말까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설 래(來)는’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 를 10만 원 이상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에 따라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경품 추첨을 통해 동요·동화 컨텐츠와 영어 스피킹 기능 등이 탑재된 AI 스피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무료 증여신고 대행서비스를 3월말까지 제공하고, 자녀의 연령에 맞는 정서·행동, 성격강점, 학습전략 검사 등 온라인 인적성검사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연금의 가입시점을 앞당겨 아이가 성년이 되기 전까지 부모가 미리 준비해 주고, 성년이 되면 자녀가 스스로 연금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연금자산관리에 최적화된 TDF(Target Date Fund)로 운용되며, 어릴 때부터 연금을 미리 준비해 ‘연금수저’를 자녀에게 만들어 준다는 상품컨셉을 담고 있다.

TDF는 자녀의 성장 주기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낮은 보수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녀를 위한 연금준비는 소액이더라도 빨리 시작해 장기투자를 통한 눈덩이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뱃돈으로 가입해 준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가 자녀를 위한 올해 ‘첫 선물’이자 ‘평생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