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BK연금보험, KB국민은행과 제휴 맺고 연금보험 판매 개시

기사승인 2018.02.13  13:40:20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IBK연금보험은 KB국민은행과 제휴를 맺고 (무)평생플러스연금보험과 (무)연금저축IBK연금보험의 판매를 13일부터 시작한다.

이 상품은 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누구나 무진단으로 가입 가능한 적립식 연금보험으로, 고객이 5년, 10년, 15년까지 장기계약 유지 시 2.5%, 0.5%, 0.5%를 각각 추가 적립해주는 장기유지보너스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이 돌려받는 금액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연금 개시 전까지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이 가능해 유연한 연금자산관리가 가능하며, 연금지급 형태에 따라 다양하게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월 50만원 이상 납입 시 고액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또 다른 상품인 (무)연금저축IBK연금보험은 근로소득자나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연 400만 원 한도 내에서 납입한 보험료의 최대 16.5%를 세액공제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배당연금저축으로 공시이율이 높아 연금지급 시 보다 많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장주성 IBK연금보험 대표는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은 기존의 제휴은행에서 일반연금 판매율 1위를 차지하는 등 고객에게 이미 검증된 상품이다"며 "이번 KB국민은행을 통해 노후 준비가 필요한 고객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IBK연금보험은 국책은행인 중소기업은행이 100% 출자하여 설립한 국내 유일의 연금전문 보험사다.

김현정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