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생산량 10만 대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노삼성, QM6 생산량 10만 대 돌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2.0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QM6(꼴레오스)의 유럽 수출 물량이 선적되는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국내는 물론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 판매되는 중형 SUV 모델 QM6(수출명 꼴레오스)의 생산량이 10만 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QM6는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 차원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 르노삼성차 연구소에서 차량 개발을 주도한 모델이다. 수출 차량인 꼴레오스는 2016년 5월, 내수 차량 QM6는 같은 해 8월부터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바 있다.

특히 QM6는 양산 21개월만에 수출·내수 통합 10만 대 생산 고지를 밟았다. 총 누적 판매 실적은 지난 1월까지 수출 5만1669대, 내수 4만4125대다.

이기인 르노삼성차 제조본부장 부사장은 "북미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한 닛산 로그와 더불어 부산 공장에서 생산하는 QM6  또한 프랑스, 독일, 멕시코, 호주, 중동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좋은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는 노사가 한마음이 돼 생산 효율성, 품질 향상을 이룬 노력의 결과"라고 전했다.

한편 도심형 SUV를 지향하는 QM6는 세련되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과 8.7인치 터치 스크린 방식의 S-Link 시스템을 중심으로 간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