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1.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사원들이 18일 부산 남광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18일 부산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 62명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금번 봉사활동은 HUG의 신입사원 교육과정에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HUG의 나눔가치를 공유하고 공공기관 직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신입사원들에게 봉사 내용에 관한 키워드만 제공하고 목적지를 미리 알려주지 않은 채, 당일 버스를 타고 떠나는 블라인드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입사원들은 △부산 금정구의 남광사회복지회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한 생필품 상자 포장 및 배달 △복지관 아동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 △금정노인요양원 복지시설 개보수 및 어르신 보행훈련 보조 등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신입사원은 “본격적인 업무에 앞서 동료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조직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갖고 HUG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봉사활동이 진행된 복지시설 2곳에 1000만원을 기부해 어르신을 위한 쉼터를 조성하고 김치냉장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