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롯데제과, 인도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 인수

기사승인 2018.01.09  10:19:43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왼쪽에서 4번째) 김성은 주(駐)인도 뭄바이 총영사, (왼쪽에서 5번째)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이사, (왼쪽에서 6번째) Ankit Chona 前하브모어 사장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지난 8일 오후 6시경(현지시간) 인도 현지에서 인도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HAVMOR) 인수식을 열고 공식적으로 인수작업을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인수식은 하브모어 본사가 위치한 인도 아메다바드(Ahmedabad)의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김용수 대표를 비롯한 롯데제과 관계자들과 인도 구자라트(Gujarat)주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인수는 하브모어의 주식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한화로 약 1650억원이다.

하브모어는 인도 서북부 지역의 중심 도시인 구자라트(Gujarat)주에 위치한 아이스크림 제조· 판매회사로서 1944년 설립, 73년 역사를 갖고 있다. 지역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현재 아이스크림 전문점 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하브모어의 사업 역량과 기존 초코파이 판매루트를 연계할 경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통해 서북부에 머물던 하브모어의 시장 지배력을 인도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하브모어 인수로 기존 초코파이, 캔디, 껌 등의 건과 사업뿐만 아니라 해외 빙과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식품회사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지예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