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업계, 겨울방학 앞두고 연말맞이에 ‘분주’

기사승인 2017.11.26  17:23:25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연말맞이에 분주하다. 겨울방학과 같이 특수한 시즌을 앞둔 만큼, 다채로운 인기게임들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단 이유에서다.

   
▲ ‘블레이드&소울’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엔씨소프트

우선 엔씨소프트는 오는 12월 13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레이드 콘텐츠 ‘최초의 봉인, 화룡’ 등 3가지 부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엔씨는 12월 13일부터 15세 이용가(기존 18세 이용가)로 블소를 제공한다. 이용자의 연령에 맞춰, 그리고 등급에 맞춰 게임 콘텐츠가 자동 적용되는 구조이다.

또한 블소의 새로운 스토리도 공개될 전망이다. 이용자는 내달 13일 공개되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를 통해 행방불명 되었던 제자 ‘류’에 대한 비밀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초의 봉인, 화룡’도 추가된다. ‘최초의 봉인, 화룡’은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서버와 상관없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레이드(협동전투) 콘텐츠로 알려졌다.

   
▲ ‘메이플스토리M’이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넥슨

아울러 넥슨도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30일 예정돼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사전 안내했다.

넥슨 측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전설의 시작 ‘감독님을 모십니다’ △겨울방학 프리미엄 PC방 혜택 △뉴 레전드 마블 △2번의 전설 완성 △신규/복귀유저 전용 이벤트·매일매일 출석 체크 이벤트 등 총 5개로 나뉘어 진행된다.

나아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도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이 150에서 200레벌로 확장되며,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전체 레벨업 경험치도 조정됐다.

또한 140레벨 이상 유저가 즐길 수 있는 ‘네트의 피라미드 헬’,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는 ‘무릉도장 초월 랭킹’ 모드, 장신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카오스’ 모드 등 주요 콘텐츠의 상위 모드 역시 대거 추가된다는 후문이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역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

이 뿐만이 아니다. 넷마블게임즈 역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넷마블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12월 실시할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의 주요 내용을 공개한 상태이며, 향후 넷마블 측은 앞으로 총 3주 동안 4회에 걸쳐 깜짝 영상과 함께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공개하고, 2.0 업데이트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는 계획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영지 ‘아벤토’는 용(龍)족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영지로 ‘용의 계곡’, ‘약속된 땅’, ‘고룡 산맥’ 등이 포함된 지역이다. 신규 영지가 오픈함에 따라 최고레벨은 260에서 320으로 확장된다.

아울러 ‘보물파수꾼’은 오픈월드에서 고급 아이템만을 파밍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레볼루션 2.0’에서 이용자는 특정 아이템을 제공하는 몬스터를 확인해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작위로 ‘보물파수꾼’을 만날 수 있으며, ‘보물파수꾼’까지 처치하면 고급 아이템(마프르의 가호 등)을 획득 가능하다.

더불어 ‘레볼루션 2.0’의 핵심인 ‘2차 전직’도 공개됐다. 현재 레볼루션에는 3종의 직업(워리어·로그·메이지)이 존재하며 직업에 따라 무기·전투 스타일이 달라진다. 일정 레벨에 이르면 직업별로 2가지 직업이 추가되며, 종족별로는 총 6개 직업이 존재한다.

이번에 공개된 건 휴먼 종족의 2차 전직 클래스다. ‘소서러’는 적중된 스킬은 모든 클래스 중 가장 큰 데미지를 주는 전통적인 마법 딜러 ‘아크메이지’로, ‘호크아이’는 원거리 딜러의 장점을 극대화한 ‘사지타리우스’로 전직할 수 있다.

‘워로드’는 방어에 취약한 부분을 공격으로 극복하는 딜러 ‘드레드노트’로, ‘팰러딘’은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피닉스 나이트’로 전직 가능하다. ‘비숍’은 파티원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키는 데 강점을 지닌 ‘카디날’로, ‘트레져헌터’는 암살형 딜러 ‘어드벤처러’로 변화할 수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2차 전직은 271레벨 달성 후 진행 가능하며, 궁극기 액티브/패시브 스킬이 각 1종씩 추가된다”며 “각 클래스는 클래스 별 특성을 극대화하거나,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