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아세안 시장 수출정보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aT, 아세안 시장 수출정보 세미나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0.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aT ‘2017 ASEAN 식품시장 이슈브리핑 세미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아세안지역 시장에 우리 농식품을 수출하려는 국내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2017 ASEAN 식품시장 이슈브리핑’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세안의 지난해 식품시장 규모는 4108억 달러로, 오는 2020년까지 연평균 9%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향후 성장가능성과 잠재구매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우리 농식품의 대아세안 수출은 과실류, 인삼류, 면류, 음료, 김 등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9.6%가 상승한 14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필리핀·싱가포르 순으로 수출이 많았다.

aT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아세안의 다양한 식품시장 이슈와 전망, 진출유망품목, 한-아세안 FTA 활용 등의 내용을 수출업체와 공유함으로써 향후 우리 농식품의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진석 aT 수출이사는 “아세안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도와 중남미 시장 등에 못지않은 매우 크고 중요한 시장”이라며 “다만 국가별로 상이한 식문화와 소득수준, 수입통관제도, 각종 인증절차 등의 수출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