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교보생명, 대산 신용호 탄생 100주년 학술심포지엄 개최

기사승인 2017.09.14  

공유
default_news_ad1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교보생명은 대산 신용호 탄생 100주년을 맞아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7 교보 교육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산의 교육이념과 미래교육 방향'을 주제로 열렸으며, 교육학회 교수와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대산은 생명보험에 교육을 접목해 세계 최초로 교육보험을 창안했고 국민 누구나 책을 만날 수 있는 교보문고를 세웠으며, 대산농촌재단·대산문화재단·교보교육재단과 같은 공익재단을 설립하는 등 남다른 신념으로 민족 교육을 실천해 온 인물이다.

이날 행사는 강선보 한국교육학회장이 ‘대산의 국민 교육관과 우리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기조발표에 나섰고 이어 3개 교수팀의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정영수 인하대 명예교수는 ‘대산의 참사람 육성 정신과 인성교육’을 발표했으며, 이희수 중앙대 교수도 ‘대산의 인재육성과 계성원에 대한 재조명’, 최운실 아주대 교수는 ‘대산의 평생교육 실천과 시대정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 학회장은 기조발표를 통해 “대산은 기업가적 기질 외에 교육과 예술가적 기질까지 두루 겸비한 독특한 기업인”이라며 “독서와 현장체험을 통해 스스로 교육원리를 터득해 제시하였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무엇보다 강조했다”고 말했다.

마지막 발표자로 나선 최 교수는 “대산이 평생에 걸쳐 추구한 교육의 본질적 이념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배움을 주고받는 학습 공동체의 구현”이라며 “대산의 평생교육적 삶과 시대정신의 가르침을 통해 미래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김현정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만평

1 2 3
set_P1

카드뉴스

1 2 3
item3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