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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하이로보‘ 출시 2개월만에 가입 손님 2만 명 돌파

기사승인 2017.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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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EB하나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2개월 만에 2만 손님을 확보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7월 12일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2개월 만에 가입 손님 2만 명, 가입 금액 2000억 원을 돌파하고 체험 손님 수 6만 명, 가입 펀드 계좌 수 9만 개를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하이 로보’의 포트폴리오가 손님에게 높은 신뢰를 받은 것은 물론,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웹 등 비대면 가입의 편의성과 PB 등 영업점 채널과의 효과적인 연계 프로세스를 구축한 결과이다.

‘하이 로보’는 평소에 자산 규모나 시간적 제약으로 은행을 방문하여 자산관리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손님에게 스마트폰으로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한 인공지능 PB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울러 PB(Private Banker)를 주로 이용하는 거액자산가의 경우에도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추출된 포트폴리오에 PB가 손님의 복합금융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조정을 통해 제안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장경훈 부행장은 “하이 로보는 ‘핀테크와 휴먼테크의 결합’으로 많은 손님에게 사랑 받고 있다”며 “핀테크 기술에 우수한 자산관리 인력을 더해 손님 신뢰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서비스 모델을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저작권자 © 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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