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란드서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폴란드서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 열어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9.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가전 생산라인 가동 중인 폴란드 발판 삼아 전유럽 빌트인 가전 시장에 영향력 확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클럽 드 셰프’ 소속 셰프 미셸 루 주니어(Michel Roux Jr.)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해 쿠킹쇼를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가의 비즈니스 센터 로열 빌라노프에 빌트인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을 열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빌트인 가전 쇼룸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트인 가전 쇼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에서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풀 패키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날 쇼룸 오픈 현장에는 현지 미디어와 요리 관련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삼성 ‘클럽 드 셰프’ 소속이자 영국 미슐랭 스타 셰프 ‘미셸 루 주니어’가 삼성 빌트인 제품을 사용한 쿠킹쇼를 펼쳤다.
 
미셸 루 주니어는 화력 세기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가상 불꽃’ 기능이 탑재된 삼성 인덕션 쿡탑으로 본인의 대표 요리 ‘로브스터와 망고 샐러드’를 선보였다.

또한 삼성 오븐으로 내부에 열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초고온 스팀 조리’ 기능과 ‘듀얼 쿡’ 기능을 사용해 ‘초콜릿 푸딩’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삼성전자는 "유럽 국가들에 쇼룸을 추가로 오픈해 냉장고, 오븐, 쿡탑 등 삼성전자 빌트인 가전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고, 쇼룸에서 쿠킹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주방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10년 폴란드 가전 회사 아미카 공장을 전격 인수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최초의 유럽 생산 공장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냉장고, 세탁기, 전기레인지 등 3대 생활 가전 품목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출시한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지난 7월 빌트인 냉장고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