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두산건설, ´두산위브´에 홈IoT 플랫폼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두산건설, ´두산위브´에 홈IoT 플랫폼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LG유플러스는 두산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신축 주상복합아파트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두산건설이 시공하는 프리미엄 신축 주상복합아파트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 330세대에 홈IoT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제휴 건설사 중 부산지역 최초로 구서역 두산위브 포세이돈에 IoT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IoT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내 놀이터, 산책로, 커뮤니티센터 등에서 측정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온도, 습도 등을 LG유플러스 IoT 전용앱인 IoT@home과 PC에서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들이 IoT 공기청정기 및 IoT 실내 공기질 센서를 구매해 연동할 경우 세대 내·외부 공기질 비교를 통해 환기시점 알림, 빌트인 전열교환기 및 공기청정기 자동 작동 등 공기질 케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제휴담당 상무는 "국내 최다인 30여개 건설사들과 사업협약을 맺고 건설시장에서 홈IoT 플랫폼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실질적으로 IoT 공기질 측정기와 같이 아파트 입주민들의 건강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IoT 기기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