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아름다운 말 한마디 ' 캠페인에 적극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손보협회, '아름다운 말 한마디 ' 캠페인에 적극 동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0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손해보험협회와 선플재단은 4일 손해보험협회 연수실에서 악플(악성댓글)추방과 선플운동 확산을 위한 ‘선플운동 실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선플재단은 4일 손해보험협회 연수실에서 악플(악성댓글)추방과 선플운동 확산을 위한 ‘선플운동 실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선플운동은 인터넷 악성 댓글(악플)로 인해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댓글, 즉 선플을 달아주자는 운동으로, 협회는 온라인 상의 무차별적 언어폭력이 오프라인에서까지 사회적 갈등 발생을 유발하는 악플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손보협회와 선플재단과 함께 고객-보험업 종사자 간 상호 존중 캠페인을 전개하고, 선플달기, 선플캠페인 등 각종 공익 캠페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남식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선플운동이 사회적 비용을 경감시키고 사회통합의 디딤돌로써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손해보험업계도 ‘아름다운 말 한마디로 시작되는 긍정에너지 확산’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플운동은 2007년 민병철 교수가 악플에 시달리다 자살한 젊은 여가수 사건의 보도를 보고 자신의 영어수업을 듣던 대학생들에게 선플과제를 내어준 것이 계기가 되어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됐다.

지난 10년간 국내에서 7000여 학교와 단체에서 65만 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인터넷상에 올린 선플이 700만개를 넘어섰고, 울산교육청 산하 학교에 전면 도입한 이후 학교폭력 발생률이 절반 이하로 감소하는 등 청소년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