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WC 상하이서 ´최고 5G 혁신 기업´ 영예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MWC 상하이서 ´최고 5G 혁신 기업´ 영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2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MWC 상하이 2017의 부대행사로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에서 '5G 최우수 혁신' 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MWC 상하이 2017의 부대행사로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에서 '5G 최우수 혁신' 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에서 SK텔레콤은 국내 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아시아 모바일 어워즈(Asia Mobile Awards)는 글로벌 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가 주관하며 이동통신전문가, 애널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SK텔레콤이 세계 최초 5G 커넥티드카 'T5'로 수상한 '5G 최우수 혁신(Best Innovation for LTE to 5G Evolution)' 상은 한 해 동안 사업자들이 선보인 가장 우수한 5G 기술에 수여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에릭슨, BMW코리아 등과 함께 대규모 5G 시험망에서 세계 최초 5G 커넥티드카 T5를 선보였다. T5는 5G의 초고속·초저지연을 활용해 장애물 회피, 멀티뷰, 360° VR 등을 시연하며 5G가 세상에 가져올 변화상을 보여준 바 있다.

박진효 SK텔레콤 Network기술원장은 "SK텔레콤의 혁신적인 5G 기술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으며 글로벌 수상이 잇따르고 있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전 세계를 대표하는 통신사업자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