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청년 창업·벤처 지원 u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청년 창업·벤처 지원 u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6.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주)서큘러스가 개발한 지능형 로봇 파이보(piBo)를 체험하고 있다. ⓒ 포스코

포스코가 중소벤처기업 육성으로 일자리를 적극 창출하고 있다.

포스코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선정한 10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청년 창업·초기 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초기 집중 지원하는 엔젤투자자 역할과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사업진행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특히 포스코는 그룹의 차세대 먹거리와 연관된 벤처기업 발굴·집중투자함으로써 벤처기업의 조기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벤처기업과 포스코 간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대·중소기업간 새로운 상생 생태계의 전형을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 선정된 벤처기업으로는 내화단열재, 인조흑연블록 제조의 핵심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카보랩과 인공지능IoT 기반한 가정용 반려 로봇 파이보(piBO) 개발에 성공한 ㈜서큘러스 등이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정체기를 맞고 있는 경제환경 속에서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상업화하는 것"이라며 "포스코는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국민 경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의 벤처기업육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 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