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 실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6.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신한은행은 '시니어고객 상담창구'의 대상 고객을 장애인까지 확대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로 변경해 전 영업점 교육을 실시 했다고 15일 밝혔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시니어고객 상담창구'의 대상 고객을 장애인까지 확대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로 변경해 전 영업점 교육을 실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창구를 통해 신한은행은 장애인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거점 영업점에 장애인 전용 전화기를 배치해 업무를 지원했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약관 및 상품설명서 등에 VOICE1(음성전환 바코드)을 의무 적용해 점자 민원 신청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권 최초 인터넷 웹접근성 인증을 획득해 시각 장애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발하고, 스마트OTP를 도입해 청각장애 고객들이 쉽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를 개선했다.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는 전국 리테일 및 금융센터 697개 영업점에 설치 되어 장애 유형별 고객 응대 지침을 숙지한 직원이 배치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창구 설치 후 교육을 통해 전직원이 장애인 고객 응대 마인드와 장애 유형별 응대 방법을 숙지하여 좀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거래 취약계층인 어르신들과 장애인 고객의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