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글로벌 게임 기업 엔젤게임즈에 ´Cloud Z´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글로벌 게임 기업 엔젤게임즈에 ´Cloud Z´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는 15일 글로벌 온라인 게임 개발 기업인 엔젤게임즈가 자사의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이용해 '로드오브다이스'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젤게임즈의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는 지난 1월 출시한 모바일 보드 액션 롤 플레잉 게임(RPG)으로 출시 1주 만에 구글 플레이의 롤 플레잉 게임분야 인기순위 1위, 3주 만에 카카오게임 인기순위 1위에 오른 국내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이다.

엔젤게임즈는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의 높은 국내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2월 홍콩과 대만 론칭에 이어 5월 필리핀을 거쳐 일본, 북미, 유럽 등으로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어디에서나 한국과 동일한 게임 서비스 운영 환경 확보가 가능한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를 선택했다. 로드오브다이스의 국내 서비스 또한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이용해 서비스되고 있다.

엔젤게임즈가 클라우드 제트에서 가장 주목한 것은 다른 고객의 서비스와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단독 물리 서버로, 고성능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한 품질보장이 가능한 베어메탈 서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SK㈜ C&C의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연계된 전 세계 40개의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언제든 자유롭게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간 데이터 전송도 무료여서 한국에서 업데이트한 게임을 빠르게 글로벌 전역으로 비용 부담 없이 확산 가능하다.

이에 따라 SK㈜ C&C는 국내 게임사의 빠른 글로벌 게임 서비스 확산 지원을 위한 게임사 전용 클라우드 지원 체계를 갖추고 전담 엔지니어를 통한 게임별 맞춤형 인프라 설계 및 구축·이관·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현석 SK㈜ C&C CloudZ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하면 한국에서 전 세계 게임 서비스 현황을 한 번에 관장하며 언제든 한국과 동일한 게임 운영 확보가 가능하다"며 "엔젤게임스의 게임을 애용하는 글로벌 게이머들이 세계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