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제17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23일 개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약진흥재단, 제17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23일 개막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6.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산업의 재발견’ 주제로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한약진흥재단은 23일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제17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개최한다.ⓒ한약진흥재단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산업 전문전시회인 ‘제1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를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의약산업의 재발견’을 주제로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한방엑스포는 국내 10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 모두 147부스가 운영 되며, 각종 한방제품과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보고 즐기는 수준에서 벗어나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번 한방엑스포는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의원관, 한방건강식품관, 기관단체협회관, 한방체험관 5개 분야로 전시되며,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에서 준비한 한의무료진료와 한방디저트 및 디톡스 음료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전시기간 내내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보수교육(25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25일) 등이 부대행사로 개최될 예정으로 있어 한의약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이번 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약산업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이어가는 한편, 국내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의약 산업 한류화의 원년으로 삼아 선진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