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카를로스 슬림 재단과 멕시코 의료 개선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카를로스 슬림 재단과 멕시코 의료 개선 나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6.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태블릿 활용한 저소득층 예방접종 이력 디지털화, 유아 10만명 혜택 기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멕시코시티 소우마야 박물관에서 삼성전자 멕시코법인 조홍상 상무(왼쪽)와 카를로스 슬림 재단의 마르코 안토니오 슬림(오른쪽)이 멕시코 자원봉사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부호 중 한명인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과 협력해 멕시코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카를로스 슬림 재단(Carlos Slim Foundation)은 최근 멕시코시티 소우마야(Soumaya) 박물관에서 삼성전자 멕시코법인의 조홍상 상무와 카를로스 슬림의 아들인 마르코 안토니오 슬림(Marco Antonio Slim Domit)이 참석한 가운데 멕시코 자원봉사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멕시코 내 저소득층 유아의 예방접종이 수작업으로 기록되다 보니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의료 혜택을 제때 받지 못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예방접종 이력을 디지털화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카를로스 슬림 재단은 멕시코 보건부와 협업해 NFC 리더가 내장된 삼성전자 태블릿 1천대로 저소득층의 예방접종 이력을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디지털화해 세부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멕시코 통신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텔셀(Telcel)을 소유한 카를로스 슬림의 재단과 사회봉사 협력을 체결함으로써 현지 사업 관계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트너십 체결 행사에 참석한 마르코 안토니오 슬림은 "삼성전자와의 이번 협력은 멕시코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출발점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며 "예방접종 이력의 디지털화로
관련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손쉽게 관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멕시코법인의 조홍상 상무는 "이번 협력으로 10만여명의 유아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올해까지 멕시코 현지의 260여개 보건소, 540여명의 인력이 투입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를로스 슬림이 1986년에 설립한 카를로스 슬림 재단은 중남미의 열악한 교육, 의료, 고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단체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