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한국을 대표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한국을 대표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5.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오는 6월 9일까지 ‘제 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지원서를 접수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오는 6월 9일까지 ‘제 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지원서를 접수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6년 1월 이후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국내 중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청소년이라면 개인 또는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해 소속 학교장 또는 학생봉사활동 관련 기관장의 서명을 받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서류심사와 면접 등의 3단계에 걸친 심사를 통해 △교육부 장관상 2건 △여성가족부 장관상 2건 △행정자치부 장관상 2건 △금상 4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200건 내외 등 총 280여 건의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 등을 시상한다. 

아울러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는 감사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금상 이상 수상자 가운데 2명은 친선대사로 선정해 2018년 5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손병옥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모범적인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향후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로 1999년 이래 매년 개최되고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