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1분기 美 가전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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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올해 1분기 美 가전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4.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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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와 세탁기 등 프리미엄·혁신기술 앞세운 전략 주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7'에서 관람객들이 삼성 플렉스워시&플렉스드라이 제품을 체험해 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도 세계 최대인 미국 가전 시장에서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7년 1분기 19.2%의 시장점유율로 미국 주요 가전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2016년 2분기 16.7%로 1위에 등극한 이후 4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16.7%→18.8%→18.7%→19.2%), 지난해 연간 시장점유율에서도 17.3%로 1위에 등극했다.
 
품목별로도 삼성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이 지난해에 이어 1위를 굳게 수성했다.
 
삼성전자 세탁기는 올해 1분기 19.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활약이 돋보였다. 지난해 출시한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2016년 3분기 처음 1위에 올라선 삼성전자는 플렉스워시 등혁신 제품들의 판매 성과가 지속되며 3분기 연속 1위를 기록, 미국 시장에서 최강자로 자리잡았다.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대비 5.9% 포인트 성장한 27.1%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올해 1분기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3.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속했다.
 
특히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30.8%로 8년 연속 1위라는 진기록을 달성한 이후, 올해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시장점유율이 7.7% 포인트 증가하며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지속했다.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2,500불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불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각각 37.0%, 36.4%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디자인과 혁신·성능 모두를 인정받았다.
 
조리기기 부문의 올해 1분기 실적도 오븐이 전년 동기대비 4.6% 포인트 성장한 18.2%를, 전자레인지가 4.9% 포인트 성장한 13.5%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해, 냉장고와 세탁기의 뒤를 이어 탑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최익수 상무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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