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정운찬, 이번주 지나면 개문발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지원, "정운찬, 이번주 지나면 개문발차"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2.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정운찬 전 국무총리 영입에 대해 "이번주에 매듭짓지 못하면 개문발차하겠다"고 말했다ⓒ뉴시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정운찬 전 국무총리 영입에 대해 "이번주에 매듭짓지 못하면 개문발차(開門發車)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20일 광주시청 협업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탄핵이 목전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무한정 기다릴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개문발차해서라도 정 전 총리를 안고 가겠다는 의지로 읽히는 대목이다.

박 대표는 "정 전 총리, 정의화 전 국회의장 등과도 대화하겠지만, 대선기획단 구성 등 논의해야 할 일들이 많아 언제까지 기다릴 수 만은 없다"고도 덧붙였다.

손학규 전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은 정 전 총리 영입에 대해 이날 오전 YTN 라디오에 출연해 "대화는 직접 못해 봤다. 다만 국민의당의 다른 분들이 통화하고 만나 보고 이런 것을 보면 정 전 총리도 생각이 복잡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 전 총리는 지난 17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당 입당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은 없다"며 "독자적으로 활동하며 힘이 더 생기고 동반성장에 뜻을 같이 하는 분(대선 주자가) 있다면 힘을 합칠 생각"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 지난 14일 충북도청 기자간담회에서는 "탄핵이 결정되기 전후에는 정치적 진로를 결정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힌 바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