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UAE 국제 방산 전시회' 참가…K2전차 등 전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로템, 'UAE 국제 방산 전시회' 참가…K2전차 등 전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UAE 국제 방산 전시회(IDEX 2017)에 참가한 현대로템의 전시관 전경. ⓒ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UAE 국제 방산 전시회(IDEX 2017)'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한 IDEX 2017은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육·해·공 통합 방산 전시회로서 1993년 이후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참가해 이번까지 총 5회째(2013년을 제외) IDEX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전세계 45개국 16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로템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 공동 전시관을 꾸며 △K2전차 △8x8 차륜형 장갑차 △8x8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장애물개척전차 △구난전차 △교량전차 등 방산부문 대표 제품 6종의 모형을 전시한다. 이 중 장애물개척전차는 현대로템이 개발 중인 신제품으로서 해외에 최초로 모형이 공개된다.

현대로템은 전시 기간 중 중동·아프리카를 비롯한 세계 방산업계의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추진, 주력 제품인 K2전차, 차륜형 장갑차 등을 소개하고 수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차륜형 장갑차는 전차에 이어 현대로템 방산부문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서 기대되는 제품군이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차륜형 장갑차 체계개발을 완료, 초도 양산 물량을 수주한 바 있으며 계열화 차량인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체계개발 사업에도 우선협상대상업체로 선정되는 등 관련 부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방위산업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 차륜형장갑차 등 현대로템 제품들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방산부문 제품군의 해외 수출에 적극적으로 나서 사업 확대와 미래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