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카카오와 손잡고 '콘소매팝콘' 한정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 CU, 카카오와 손잡고 '콘소매팝콘' 한정판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CU는 카카오와 손잡고 인기 PB스낵 'HEYROO 콘소메팝콘'과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를 콜라보한 한정판 'HEYROO 콘소메팝콘'을 한정판매 한다고 19일 밝혔다. ⓒ BGF리테일

편의점 CU는 카카오와 손잡고 인기 PB스낵 'HEYROO 콘소메팝콘'과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를 콜라보한 'HEYROO 콘소메팝콘'을 한정판매 한다고 19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지난 17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가 진행됐으며 'HEYROO 콘소메팝콘'은 중독성 있는 맛과 식감으로 인기를 끌어 지난 2011년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훌쩍 넘어선 CU의 히트 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프렌즈팝콘 for Kakao는 양대 마켓 퍼즐게임 1위를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3-Match 퍼즐게임으로, 다양한 미션 수행과 41가지 코스튬으로 단장한 330여 종 프렌즈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콜라보가 적용된 HEYROO 콘소메팝콘은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패키지 전면에 넣어 기존 상품과 차별화 했다.

해당 상품에는 HEYROO 콘소메팝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렌즈팝콘 게임 캐릭터 80종의 '띠부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스티커)' 1종이 포함돼 있다. 뒷면에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랜덤 게임 아이템 쿠폰 넘버가 적혀있다.

이처럼 인기 캐릭터 띠부띠부씰을 넣은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것은 띠부띠부씰이 수집이 쉬운 키덜트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띠부띠부씰은 일반 피규어나 장난감 대비 비용이 합리적이고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부피도 작아 누구나 부담 없이 모을 수 있다. 

실제로 CU(씨유)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동안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포함된 캐릭터빵은 전체 빵 카테고리 매출 순위 TOP5 중 2위부터 4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팝콘이라는 공통적인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두 인기 아이템이 이번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한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