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통장재발행·잔액증명서' 발급 서비스 신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통장재발행·잔액증명서' 발급 서비스 신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은 오는 6일 인터넷뱅킹으로 통장재발행과 예금잔액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고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절차를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6일 인터넷뱅킹으로 통장재발행과 예금잔액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고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절차를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신청인의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지정해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없이 대리수령도 가능해졌다.

신청방법은 인터넷뱅킹 접속 후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와 ARS추가 본인인증을 거치면 된다. 대리인 지정을 위해서는 영업점에 방문할 대리인의 생년월일과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등 복잡한 서류 없이 대리 업무처리가 가능하단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직장인, 해외거주고객, 장애인 등 직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해외고객은 위임장 작성을 위해 원거리에 있는 영사관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정착되면 업무신청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고객편의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이번 서비스는 금융당국이 추진하는 ‘국민체감 20大 금융관행 개혁’ 과제에 부응하고 금융거래 제출서류 간소화를 통해 고객의 금융편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