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CU투게더’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CU투게더’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9.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BGF리테일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인 'CU투게더'를 진행한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과 협력해 전국 1만여 CU(씨유) 매장에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CU투게더’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U투게더는 장애인들의 경제·사회적 독립을 돕기 위해, 일할 의지와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발달장애인을 CU 스태프로 채용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CU는 지난 5월부터 CU인천국제공항점을 시범 점포로 선정하고 고용개발원과 함께 직무분석을 실시했으며, 면접과 약 3주간의 현장 훈련을 거쳐 지난 7월 인천공항에 위치한 CU 편의점 3개 매장에 발달장애인 스태프 10명을 채용했다. 이달에는 서울지역까지 확대해 병원, 대학교, 도서관 입지 점포에 15명의 발달장애인 스태프를 추가 채용했다.

CU인천국제공항점 매니저는 “희망 스태프들은 성실한 근무 태도와 꼼꼼한 일처리로 매장 이용객들의 편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스태프가 근무하는 매장에는 별도의 안내문을 비치해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스태프를 배려하고 여유 있는 마음으로 점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승배 BGF리테일 사업지원실장은 “CU투게더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존경 받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BGF리테일의 희망을 담았다”며 “앞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노력과 함께 고용 규모 및 업무 범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