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선이어 정대선까지…현대家 3세 형제들 왜 이러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일선이어 정대선까지…현대家 3세 형제들 왜 이러나
  • 김인수 기자
  • 승인 2016.07.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인수기자)

▲ 현대家가 정일선·정대선 3세 형제들의 갑질 논란과 입찰비리 의혹 등 잇딴 악재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각 사 홈페이지

현대家가 3세 형제들의 갑질 논란과 입찰비리 의혹 등 잇딴 악재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정일선 현대BNG스틸(현대비앤지스틸) 사장의 운전기사 갑질 논란에 이어 이번엔 친동생인 정대선 씨이 소유하고 있는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가 입찰비리 혐의로 경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했다.

정일선·정대선 형제는 현대家 3세로, 故 정주영 회장의 넷째 아들인 故 정몽우 전 현대알루미늄 회장의 장남과 막내아들이다.

29일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현대비에스앤씨는 경찰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업체 선정과정에서 병원 소속 업무담당관 의사 고모 씨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고 씨는 현대비에스앤씨 심 모 이사로부터 최소 3차례에 걸쳐 술과 골프 등을 접대 받고 입찰 전인 지난 1월 사업 제안서를 빼돌려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비에스앤씨는 3월에 110억원 규모의 이 사업을 입찰 받았다. 현대 이 사업은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면서 중단된 상태다.

경찰은 지난 22일 고 씨의 사무실과 자택 그리고 현대비에스앤씨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은 고 씨가 차명계좌를 관리해 온 것을 확인하고 현금 흐름을 추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 씨는 또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연구용역을 수행하면서 연구비 2300만원을 횡령한 혐의도 받고 있다.

현대비에스앤씨는 노현정 전 아나운서의 남편인 정대선 사장이 100%의 주식을 소유한 업체로, 정보통신·건설서비스·조선IT기자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정대선 씨는 지난 2014년 3월 전문경영인에게 대표이사직을 맡기고 경영일선에서 물러났다.

현대비에스앤씨는 정대선 씨가 지난 2008년 11월 기존의 유씨테크를 인수해 사명을 바꾼 뒤 현대기아차, 현대중공업, 만도 등 현대가의 지원을 받아 급성장 했다.

한편 정일선 현대비앤지스틸 사장은 ‘운전사 갑질 매뉴얼’로 논란에 휩싸이며 근로기본법 위반 혐의로 지난 21일 검찰에 넘겨졌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정일선 사장은 3년간 운전기사 71명 중 61명에게 근로기준법이 정한 주 56시간이 넘는 주 80시간을 일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들 중 한명은 폭행도 당했다. 정 사장은 3년간 운전기사 12명을 갈아치웠다.

앞서 정일선 사장 운전기사들은 140여 쪽에 달하는 매뉴얼을 숙지하고, 매뉴얼대로 하지 않으면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고 증언해 파문이 일었다.

 

담당업무 : 산업2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借刀殺人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